간경변증은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질환입니다. 이 질병은 비정상적인 간 기능과 에스트로겐 불활성화 효과 약화로 인해 혈중 에스트로겐 수치가 증가하고 성선 자극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여 배란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간경변증이 있는 사람은 월경불순이나 불임이 흔하며 임신과 병행하는 경우는 드물다.그러면 간경변증 임신 주의사항 뭐냐 하면 이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간경변증 임신시 주의사항 관련 핵심이니 참고 해보세요.
알아보자 :: 간경변증 임신시 주의사항
간경변증 임신시 주의사항
간경변증 환자가 임신을 했다면 간기능검사, 간초음파검사를 권고하며, 간기능이 정상이라면 조기 간경변증 환자로 복수 등의 합병증이 없어 임신이 가능하며, 임신 중 휴식에 주의하여 숙면을 취하고 정기적으로 간기능을 재점검하며, 간초음파검사와 함께 밤샘피로를 피하고, 식사면, 병세가 허락하는 경우 영양보충을 강화하고, 소화흡수가 용이한 음식을 먹고, 충분한 단백질을 보충하면 충분히 임신이 가능합니다.환자가 진행성 간경변증, 간기능 이상, 복수, 비대 등의 합병증 등이 있는 경우 계속 임신하지 말고 유산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으면 임산부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B형 간염에 의한 간경변증인 경우 항B형 간염 바이러스 치료가 필요하고, C형 간염에 의한 간경변증인 경우 항C형 간염 바이러스 치료가 필요하며,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도 제때 실시해야 합니다. 동시에 간 기능, 간 초음파 검사 및 상태 모니터링을 수행합니다.
임산부는 빈혈을 일으키기 쉽고 간경변 환자는 빈혈 경향이 있고 혈소판이 낮기 때문에 빈혈 등을 예방하기 위해 혈액 루틴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간경변증 환자는 임신 말기에 심각한 임신 고혈압 증후군이 발생하기 쉽고 간을 손상시키고 심지어 모자의 생명을 위협합니다. 그래서 혈압도 모니터링해서 임신고증을 막아야 합니다.
이상 간경변증 임신에 대한 주의사항을 소개하겠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간경변증 임신시 주의사항 입니다.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