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질: 알아야 할 모든 것

임질: 알아야 할 모든 것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임질: 알아야 할 모든 것

임질: 알아야 할 모든 것

 

임질이란? 

임질은 네이세리아淋病菌 (Neisseria gonorrhoeae)이라는細菌 (sae菌,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성병이다.

 

남성의 경우 요도 (요관), 여성의 경우 자궁경부에 감염이 주로 생기지만, 인후, 직장, 눈의 결막에도 감염될 수 있다. 임질은 매우 전염성이 강하며,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임질의 증상 

 

발열 

 

♣  임질 환자의 대부분은 38 39℃ 정도의 열을 경험하며, 40℃까지 올라갈 수도 있다. 열은 보통 계속되지만 가끔씩 오르내리거나 좀 남기도 하다. 또한 두통, 전신 통증, 엄청난 땀, 그람 양성 간균 패혈증 등 다른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다. 혈액 검사를 하면 백혈구 수와 호중구 수가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요통 

 

♣  요통은 임질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이며, 소변을 볼 때 요도나 그 주변에 화끈거리거나 따끔거리는 느낌이 듭니다. 특히 처음 소변을 보는 순간에 통증이 심하며, 소변의 색깔이 노란빛, 붉은빛 등 이상하게 변할 수도 있다.

 

질 분비물 증가 

 

♣  여성의 경우에는 노란색 또는 초록색 질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 가려움증, 방뇨 통증, 성교 통증 등 다른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다.

 

기타 증상 

 

♣  직장 감염의 경우 직장 통증, 분비물 증가, 출혈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인후 감염의 경우 인후통, 붓기, 삼킴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눈의 결막 감염인 경우 눈의 막이 빨개지고 가렵고, 더러운 액체가 많이 나오며 눈물도 많이 나온다.

 

 

 

 

 

임질의 합병증 

 

♣  임질을 치료하지 않거나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  남성: 요도 좁아짐, 부고환염, 무균성 전립선염, 정자관 염증, 아이 갖지 못하는 증후군

 

♣  여성: 자궁경부염, 자궁 내막염, 난관염, 골반 염증성 질환, 임신 못 하게 됨, 아이 낳지 못 하는 것

 

♣  임산부: 조산 (임신 기간 채 충분히 되지 않은 출산), 태아 감염, 사산 (태아가 죽은 채 태어남)

 

♣  신생아: 결막염 (눈 막에 염증 생김), 폐렴, 관절염 (관절에 염증 생김)

 

 

 

 

임질의 치료 

 

♣  임질은 항생제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치료는 보통 1주일 정도 지속되지만, 감염의 심각성에 따라 더 오래 지속될 수도 있다. 모든 성적 파트너는 반드시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하다.

 

 

임질 예방 

 

♣  임질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성관계를 피하거나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다. 또한, 여러 명의 성적 파트너를 갖는 것을 피하고, 정기적으로 성병 검사

 

정리해드린 내용은 임질: 알아야 할 모든 것 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