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은 무엇 먹으면? 안되는 음식, 좋은 것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맹장염은 무엇 먹으면? 안되는 음식, 좋은 것
맹장염은 무엇 먹으면? 안되는 음식, 좋은 것
맹장염은 발병률이 매우 높은 염증성 질환이다.
임상적으로는 주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하지만 수술 후 몸에 약간의 불편함을 줄 수 있다.
그것은 식단에서 합리적인 개선이 필요하다.
● 영양을 공급하면서 환자의 소화, 식수 및 흡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다.
● 그럼, 꼭 필요한 내용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맹장염은 뭐 먹을 수 있나요?
맹장염은 무엇 먹으면? 안되는 음식, 좋은 것
● 맹장염 수술 후 약 10일 후 액체 식품과 반액체 식품이 주를 이룹니다.
● 맹장염 수술 후에는 금식, 침상 휴식, 정맥 수액(닝겔)을 위주로 하며, 배기 후에는 선택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 설탕물, 우유와 같은 초기 액체 식품에서 점차적으로 반액체 죽, 얇게 썬 수프, 국수 등으로 변하다.
● 이 음식을 먹을 때 기름과 소금이 적고 조리가 더 정교해야 하다.
● 예를 들어, 죽은 부드럽고 흐물흐물해야 하며, 면은 환자가 먹고 소화할 수 있도록 더 오래 삶아야 하다.
● 수술 후 10 20일 후 가벼운 식단을 위주로 하다.
● 위장 적응 기간이 지나면 가볍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식단에 추가할 수 있으며, 이는 상처 치유를 촉진하고 환자가 침대에서 내려와 걸을 수 있도록 돕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 대추죽, 야채죽, 참마죽, 야채면, 토마토, 계란면 등을 선택할 수 있다.
● 수술 후 20일이 지나면 정상 식사로 돌아갑니다.
● 이 단계에서 환자의 식단은 정상적인 식단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 닭고기, 생선 및 기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과 같은 더 많은 영양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상처 치유에 매우 좋다.
농어탕을 권하다.
● 상처 회복과 수술 후 충분한 체력 좋은 음식이다.
● 또한 비타민 C가 함유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면 피부 상처 치유를 촉진하고 레몬, 오렌지, 키위, 딸기 등과 같은 피부 탄력을 높일 수 있다.
● 평소 담백한 음식을 많이 먹되 열을 내리고 해독하며 이뇨작용을 하는 녹두, 콩나물, 여주 등이 있으면 선택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이번 건강정보 또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소개드린 내용은 맹장염은 무엇 먹으면? 안되는 음식, 좋은 것 입니다. 상기 글이 좋은 내용이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