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어쩌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어쩌지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어쩌지
사람들의 업무 리듬이 빨라지면서 생활 스트레스도 커진다; 밤샘 야근은 많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이 되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몸도 항의하기 시작하는데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는 것도 그 한 가지 증상이다.
■ [1분건강팁]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이렇게 증상 케어
1. 얼굴 클렌징을 잘 해
■ 평상시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피부의 기름기를 제거해 주면 여드름을 줄일 수 있다. 또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으면 내분비 불균형으로 이어져 얼굴에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적절한 이완과 스트레스 해소에 주의하여 체내 분비가 균형을 이루도록 해야 한다. 또한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꼭 음식을 적절히 섭취해야 내분비 균형을 맞춰 여드름을 줄일 수 있다. 대변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기 위해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하다.
2. 비타민A산류
■ 일반적으로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독시사이클린, 이소트레티노인, 프레니손 등을 복용할 수 있으며, 중등도의 여드름이나 외용약으로 효과가 없는 환자에게는 사용할 수 있지만 임신 중 이소트레티노인을 복용하면 자발적 유산 및 태아 발달 기형을 유발할 수 있다.
■ 동시에 비타민 A 연고와 같은 외용 약물은 경증 및 중등도 환자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에리트로마이신, 클로람페니콜, 다비본 등과 같은 항생제도 사용할 수 있다.
■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꼭 의사의 지도 하에 복용해야 하다.
3. 충분한 수면
■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하루 8시간의 수면시간을 갖는 것이 내분비 균형에 좋다. 평소 밤샘을 피하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매일 11시 이전에 깊은 수면 상태에 들어가야 하다.
■ 매일 11시부터 새벽 1 2시까지가 간 해독과 신체 회복에 가장 좋은 시간이기 때문에 내분비를 정상화하고 여드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수분 보유력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여 오일 분비가 상대적으로 균형 잡힌 상태를 만들 수 있다.
■ 이상 얼굴에 여드름이 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안내였다.
💭 추천 정보모음 💭
공유드린 글은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어쩌지 관련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